본문 바로가기

장사이야기

고객을 먼저 생각한 동백뼈구이의 감동 서비스 이야기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비즈니스 마인드: 동백뼈구이의 감동 서비스 이야기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비즈니스 마인드: 동백뼈구이의 감동 서비스 이야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동백뼈구이 매장에서 있었던 일 하나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바로 주말 동안 매장에서 있었던 감동적인 이야기에 대해 이야기해볼까요?



"주말 바쁜 동백뼈구이, 감동 서비스의 시작"



 매주 주말, 동백뼈구이는 오픈 시간부터 홀, 포장, 그리고 배달 주문으로 붐빕니다. 지난 주말에도 홀 입장 손님과 함께 배달 주문이 밀려왔습니다. 특히 배달의 민족과 쿠팡이츠에서 연속적으로 5건의 주문이 들어왔던 그날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서비스 실패의 느낌, 밥을 빼먹다"



 배달 주문은 시간을 조금 여유롭게 줄 수 있어 메뉴를 차분히 빼내고 확인하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쿠팡이츠 주문을 처리한 후, 우리의 마지막 체크를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살짝 불편한 예감이 들었어요. 정말이지, 우리가 상상했던 상황과 달랐던 그 순간이었습니다.


"고객의 부재, 문제의 전화 벨"



 테이블 위에 아무것도 놓여 있지 않아야 할 곳에, 밥 포장용기 하나가 놓여있었습니다. 그 때 우리는 뭔가 잘못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죠. 어떤 배달 주문에서 밥을 빼먹은 것이었는지 체크하던 중, 전화 벨이 울렸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전화를 받았습니다.

 


"밥이 빠진 주문, 고객님의 신속한 조치"

 

"사장님, 밥이 안왔는데요..." 고객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 순간 밥이 빠진 주문은 바로 마지막 쿠팡이츠 주문이었습니다. 그러나 쿠팡이츠의 특성상 고객님의 주소를 알 수 없었고, 고객센터 전화는 받지 않는다는 사실까지 알게 되었습니다.


"고민과 선택, 어떤 길을 선택할까?"


 이 순간 저희는 빠르게 판단해야 했습니다. 두 가지 선택이 있었죠. 첫 번째로는 공기밥 금액만큼 환불하는 것이었고, 두 번째로는 밥을 배달하는 것이었습니다. 간단한 해결책인 첫 번째 선택이 아닌, 우리가 만든 실수에 대해 진심 어린 대응을 선택했습니다.


"고객님을 위해, 빠르게 대응"


 고객님의 편의를 생각하여 밥을 배달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쿠팡이츠의 특성상 주소를 알 수 없어, 복잡한 상황이 예상되었습니다. 홀은 북적북적한 상황이었으며, 고객님께서는 빠른 대응을 기대하고 계셨을 것이었습니다.


"감동의 서비스, 고객님에게 진심 어린 사과"


 저는 망설임 없이 고객님에게 말했습니다. "고객님 정말 죄송합니다. 밥을 들고 바로 가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고객님께서는 우리의 사과에 대한 양해와 이해를 보여주셨습니다.


"손님을 위해, 뛰어가는 길"



 당시 밤 시간대였고, 매장은 북적북적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럼에도 저는 주변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빠르게 고객님의 주소로 달려갔습니다. 다행히도 고객님의 주소는 가까워서 금방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고객님의 입장, 우리의 행동"



 우리는 어떤 상황이든지 항상 고객님의 입장을 생각하며 행동했습니다. 실수는 우리의 책임이었기에, 최선을 다해 문제를 해결하려는 우리의 의지를 고객님께 전달했습니다.


"피드백을 통한 더 나은 서비스"


 고객님의 소중한 리뷰를 통해 저희는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 할지 파악하고 있습니다. 또한 칭찬과 격려는 모두와 공유하여 더 나은 팀 분위기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마무리와 다짐, 우리의 노력은 계속됩니다"



 지난 주말의 상황은 예상치 못한 위기였지만, 이를 통해 우리는 고객님의 신뢰를 얻는 기회로 만들었습니다.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고객님의 감사 리뷰를 읽으면서 하루를 보람차게 마감했습니다.


"더 나은 서비스로, 함께 나아갑니다"



 동백뼈구이는 고객님을 위한 비즈니스 마인드로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님들의 의견은 저희에게 큰 도움이 되며, 더 나은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동백뼈구이의 감동 서비스 이야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