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이야기

월급쟁이에서 사업가로, 투자가로 거듭나는 법 수입의 네 가지 경로를 이해하고 활용하라

수입 구조를 바꾸면 부가 바뀐다. 수입의 네 가지 경로와 재무적 자유의 비밀

끊임없는 성장을 위한 네 가지 수입 경로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입의 네 가지 경로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수입의 네 가지 경로란 무엇이고, 왜 중요한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자신의 수입 구조를 개선하고 재무적 자유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수입의 네 가지 경로란 무엇인가?

 수입의 네 가지 경로란 한 개인이 돈을 버는 과정을 네 가지 경우로 나눈 것입니다. 각각 다른 특징과 장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는 수입 구조를 만들어가는 것이 재무적 자유를 얻는 방법입니다. 수입의 네 가지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첫 번째 수입 경로: 자신의 시간을 파는 사람들
- 두 번째 수입 경로: 자신의 시간을 조금 비싸게 파는 사람들
- 세 번째 수입 경로: 타인의 시간을 파는 사람들
- 네 번째 수입 경로: 이런 기업들을 만들거나 합치거나 재조정을 통해 이익을 얻는 투자자들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돈 버는 방법에도 종류가 있다? 수입의 네 가지 경로와 그 활용법


첫 번째 수입 경로: 자신의 시간을 파는 사람들

 첫 번째 수입 경로는 자신의 시간을 파는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하루 24시간 중 일부를 누군가에게 파는 사람들이며, 대부분의 급여 생활자에 해당됩니다. 이들은 직장 생활을 하거나 1인 기업을 운영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자신의 근로로 발생하는 수입을 얻습니다. 이 수입 경로의 장점은 안정적이고 꾸준한 수입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자신이 일을 하지 않는 순간, 모든 수입이 정지된다는 것입니다. 즉, 자신의 시간과 노력에 비례해서만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월급쟁이라고 불리며, 매달 정해진 급여를 받습니다. 그러나 그 급여만으로는 저축도 힘들고 투자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런 사람들은 보통 부채가 많고, 소비와 저축의 균형을 잡기 어렵습니다. 또한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상사나 동료와 갈등을 겪기도 합니다. 그리고 정년이 되면 연금으로 은퇴하기를 기대합니다.

 

시간을 파는 사람과 사는 사람, 당신은 어느 쪽인가? 수입의 네 가지 경로에 대해 알아보자


두 번째 수입 경로: 자신의 시간을 조금 비싸게 파는 사람들

 두 번째 수입 경로는 자신의 시간을 조금 비싸게 파는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소규모 사업자들이나 전문직 종사자, 연예인, 강연가, 교육자들이 해당됩니다. 이들은 첫 번째 경우의 사람들보다 적게는 두 세배, 많게는 수십배 넘게 자신들의 시간을 팝니다. 이 수입 경로의 장점은 높은 수준의 전문성과 창의성을 통해 큰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여전히 자신의 시간에 의존하고 있으며,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연습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자영업자라고 불리며, 자신의 업무를 직접 수행하거나 몇 명의 직원을 고용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수입은 그들이 일하는 시간에 비례하므로, 일하지 않으면 돈도 벌지 못합니다. 그래서 이런 사람들은 보통 바쁘고, 휴가도 잘 못가고, 건강도 챙기기 어렵습니다. 또한 시장 변화나 고객 요구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하며, 자신의 전문성을 계속 갱신해야 합니다. 그리고 은퇴할 때까지 자신의 사업을 유지하기를 바랍니다.

 

수입의 네 가지 경로를 알면 재무적 자유가 쉬워진다


세 번째 수입 경로: 타인의 시간을 파는 사람들

 세 번째 수입 경로는 타인의 시간을 파는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보통 전국 단위로 사업을 하면서 300여 명이상의 직원들이 있는 기업가라고 부릅니다. 이들은 자본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운영하는 직원들의 효율을 통해 그들의 급여 이상의 수익 차익을 가져갑니다. 이 수입 경로의 장점은 자신의 노동 여부와 상관없이 지속적 수입을 발생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사업 환경이나 직원 관리 등 다양한 위험 요소를 고려해야 하며, 큰 책임감과 리더십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사업가라고 불리며, 자신의 비전과 목표를 가지고 사업을 성장시킵니다. 그러나 그들의 수입은 그들이 만든 시스템과 조직에 의존하므로, 이를 유지하고 개선하는 데 많은 노력과 비용이 듭니다. 그래서 이런 사람들은 보통 위기와 기회를 잘 파악하고, 리스크를 잘 관리하고, 인재를 잘 양성하고, 문화를 잘 조성합니다. 또한 은퇴할 때까지 자신의 사업을 계속 확장하거나 인수합병하기를 원합니다.

 

재정적 안정을 향한 길: 돈을 버는 네 가지 효과적인 방법


네 번째 수입 경로: 이런 기업들을 만들거나 합치거나 재조정을 통해 이익을 얻는 투자자들


 네 번째 수입 경로는 이런 기업들을 만들거나 합치거나 재조정을 통해 이익을 얻는 투자자들입니다. 이들은 기업 혹은 기업가들을 통해 신용자산을 만들어 내고 그 신용을 현금으로 확보하는 재주를 가진사람들입니다. 이 수입 경로의 장점은 매우 큰 규모와 속도로 부를 쌓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매우 높은 위험과 변동성과 변동성에 노출되어 있으며,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투자가라고 불리며, 자신의 자본을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거나 기업을 창업하거나 인수합병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수입은 그들이 선택한 투자의 성과에 의존하므로, 시장의 변화나 위기에 쉽게 흔들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사람들은 보통 분석력과 판단력이 뛰어나고, 리스크를 잘 통제하고, 기회를 잘 포착합니다. 또한 은퇴할 때까지 자신의 자산을 계속 증식하거나 재분배하기를 추구합니다.

 

자산과 아이디어로 성공 모델 만들기: 수입의 네 가지 전략


수입의 네 가지 경로를 활용하는 방법

 이상으로 수입의 네 가지 경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 개인의 수입 발전 모델은 시간을 파는 사람으로 시작해서 결국 기업가나 투자자까지 나아가야 합니다. 기업가나 투자자가 된 사람들은 모두 이 과정을 거친 사람들이며, 단지 자신의 시간을 정년때까지 팔다가 연금으로 은퇴하기를 거부하고 모험과 기회를 이용한 사람이라는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어떤 젊은이도 그가 노력하면 한 세대 안에 이 모든 경로를 밟을 수 있습니다. 자산이 없는 사람은 처음에는 자기 노동력이 기반 된 근로소득을 얻어야 하지만 점차 타인의 노동력이 기반이 된 사업 소득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이후에는 금융 소득을 함께 얻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국가의 성장과 변화에 따른 구조적 소득까지도 얻을 수 있는 영역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이렇게 할 수 있을 때 비로소 한 가족 혹은 가문이 가난으로부터 영구히 벗어나게 됩니다.

 그렇다면 수입의 네 가지 경로를 활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간단히 말하면, 자신의 시간을 최대한 비싸게 파는 것과 타인의 시간을 최대한 싸게 사는 것입니다. 즉, 자신의 전문성과 창의성을 키우고, 시스템과 조직을 만들고,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 첫 번째 단계: 근로소득을 증대시키기
- 두 번째 단계: 사업소득을 창출하기
- 세 번째 단계: 금융소득을 확보하기
- 네 번째 단계: 구조적 소득을 얻기


각각의 단계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지속적인 수입을 위한 선택: 자신의 시간을 어떻게 활용할까요?


마치며

 오늘은 수입의 네 가지 경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수입의 네 가지 경로는 한 개인이 돈을 버는 과정을 나눈 것으로, 각각 다른 특징과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는 수입 구조를 만들어가는 것이 재무적 자유를 얻는 방법입니다. 다음 글에서는 수입의 네 가지 경로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8.31 - [장사이야기] - 무한한 성장을 꿈꾸는 사업가 시장 확장의 핵심 전략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