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사이야기

부자들의 비밀 무기 성공하기 전 경험하게 되는 특징 5가지

"부자의 의사결정 능력, 어떻게 빨라지나? 부자의 비결 해석"


부자들과 가난한 사람들의 차이점에는
5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부자가 되기 바로 직전 자연스럽게 변하는 
성격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자가 되는 방법에는 수많은 성공 사례들이 
유튜브에서 정말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저마다 고유한 성공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주식으로 단타 장기투자로 돈을 벌거나 
스마트 스토어 쇼핑몰 혹은 자신의 사업으로 성공하는 사람들, 
부동산을 통해 경매 갭투자 월세투자 등 
모두 자신들만의 성공의 공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수많은 성공 공식들은 
저마다의 방식들이 존재하지만  
이들에게는 몇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오늘 이야기 드릴 내용은,
부자들 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 성격
5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만약 앞으로 설명하는 일부를 여러분이 경험하고 있다면 
곧 부자가 될 수 있는 좋은 징조입니다.

 

"부자들의 비밀 무기, 긍정적 마음가짐 어떻게 키우나?"



1. 부자들은 자기 자신을 통제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자산의 증식은 일정하게 증가하는 것이 아니라 
순식간에 증가하게 됩니다. 
그래서 자산 증가에 가속도가 붙는 시점까지는 
나를 통제해야 합니다. 
정말 부자가 되기로 마음을 가지셨다면 
꼭 지출과 소비하는 것을 통제하는 능력을 길러야만 합니다. 
생각해 봅시다. 
만약 300만원을 버는데 200만원을 사용하는 경우, 
그 후 증진이나 부수입으로 인해 
500만원을 벌게 되었는데 400만원을 사용한다면, 
하고 있는 일이 점점 잘 되어서  
주변에서는 저 사람 정말 인생 즐기면서 산다, 
나도 저 사람처럼 화려하게 한번 살아보고 싶다 
라고 남들 눈에는 그렇게 보이겠지만 
사실상 그 사람의 마음은 분명 가난할 것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나이는 먹어가고 일하지 못하는 날이 다가오는데 
내 소비력은 걷잡을 수 없이 높아져 버렸기 때문입니다. 
소비력은 올리기는 쉽지만 내리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만약 지금 사는 집보다 더 작은 곳, 
입지가 안 좋은 곳으로 이사를 가게 된다거나, 
지금까지 누렸던 고급 자동차, 옷, 음식 등 돈이 부족해서 
기존에 누리던 등급을 확 줄인다고 한번 생각해보세요. 
본인도 정말 힘들겠지만 주위 사람들이 
제 저럴 줄 알았어, 저렇게 펑펑 쓰더니 난 또 대단한 사람이라고, 별것도 없으면서 
나는 그 비난을 못 이겨서 도망갈 것입니다.

 

"부자 되는 길의 첫 걸음! 높은 자신감과 자존감 얻는 방법"



자, 그럼 일반인이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나를 통제해야만 할까요? 
여기 현실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월 300만원을 버는데 월 200만원이면 충분하다면 매달 100만원을 모으세요. 
그러다 500만원이 되었을 때는 300만원을 모으고, 
월 천만원이 되면 800만원을 모을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원리를 이해하셨나요?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내가 혹은 내 가족이 한 달 비용을 정할 때 
초라하지 않을 정도의 금액을 먼저 정해보세요. 
예를 들어 나는 혼자 살고 회사에서 식비를 지원해주니 
월 150만원이면 충분할 것 같아, 
나는 3인 가족인데 내가 좀 아끼면 
한 달에 250만원이면 충분할 것 같아 라고요. 
그렇게 매달 소비 비용을 정한 후에 매년 연봉인상 
혹은 부수입으로 인한 돈이 더 생겼을 때도 
아까 정했던 그 한 달 비용 이상을 절대 사용하지 말고 
모으는 것이 포인트인 것입니다. 
그런 사람은 결국 진짜 부자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꼭 어느 지점까지는 절대 소비를 늘리지 않고 
모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기 자신을 통제하는 것은 정말 큰 능력입니다. 
사실 이 능력만 가져도 여러분은 분명 성공하실 것입니다.

 

"부자가 되려면 필수! 자기 통제 능력 키우는 법"



2. 부자들은 자신감과 자존감이 높습니다. 

부유한 사람들은 자신감과 자존감이 
상당히 높은 수준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특성은 대체로 타고난 것이 아니라 
성공을 달성한 결과로 생기거나 더욱 발전된 것입니다. 
물론 부모로부터 기지를 타고난 사람들이 분명 있기도 합니다. 
이들은 남다른 회복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일반 사람들은 좌절과 실패에 쉽게 포기하는 경향이 있지만 
이들은 역경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또한 자신감이 있고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대체로 긍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좌절과 실패에도 낙담하지 않고 
이를 도전과 성장의 기회로 여깁니다. 
그래서 대체로 잘 되는 사람은 
다른 무언가를 새로 시작해도 
계속 잘 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바로 높은 자신감과 자존감이 
큰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삶의 성공과 행복으로 이어질 수 있는 
정말 중요한 특성입니다.

 

"의사결정 빠른 부자들의 성공 습관 공개!"



그렇다면 자신감과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서는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기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신의 장점이나 강점을 먼저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적어 봅시다. 
예를 들어 나는 이해는 조금 느리지만 꾸준히 하는 것은 정말 자신이 있어, 
나는 인내심이 좋아, 나는 눈치가 빨라, 
나는 시간 약속은 정말 잘 지켜, 
나는 주어진 일에는 책임감이 강해, 
나는 절약을 잘해 등 이렇게 자신의 강점과 장점을 파악하세요. 
그리고 그 생각한 것을 자신에게 꼭 이야기하세요. 
예를 들어 나는 약속 하나는 정말 잘 지켜, 
나는 내가 맡은 일에는 책임감이 정말 강해, 
나는 정말 인내심이 좋아 라고요. 
이렇게 자신에게 이야기함으로써 
자존감과 자신감이 높아집니다. 

 

"강점 활용, 부자의 길을 열다! 부자들의 능력 활용 전략"



이를 바탕으로 부족한 다른 부분이 있다면 
잘하는 부분과 연결해 보세요. 
예를 들어 처음부터 하는 분야라 잘 모를 때 
이렇게 자신에게 외쳐보세요. 
나는 매일 조금씩 꾸준히 하는 것만큼은 
누구보다도 잘할 수 있어, 
나는 배우는 것은 처음이라 어렵지만 
이것도 꾸준히 하다보면 
결국 익숙해지고 잘하게 될 거야 라고요.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부자 되기! 부자들의 긍정의 힘"



3. 부자들은 의사결정이 빠릅니다. 

사실 지금 우리의 인생은 매 순간순간마다의 의사결정의 결과입니다. 
일어나는 순간부터 옷을 고르고 아침 식사는 무엇으로 먹을지, 
유튜브 넷플릭스에서 무엇을 볼지 
매 순간이 의사결정들의 순간들입니다. 
또한 지금 여러분의 다니시는 대학교 혹은 회사 혹은 사업체, 친구들, 
내 현재 위치나 상태 등이 
과거에 내가 선택한 수많은 의사결정들의 결과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의사결정을 할 때 
대부분은 고민하고 망설이고 흔들리곤 합니다.
이것도 좋고 저것도 좋고, 
이건 어떨까 저건 어떨까 하면서 시간을 낭비하거나 
결국 아무것도 선택하지 못하거나 
최악의 경우에는 잘못된 선택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부자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부자들은 의사결정을 할 때 빠르고 단호하게 합니다. 
그리고 그 선택에 대해 책임지고 후회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왜 부자들은 의사결정이 빠를까요? 
그 이유는 바로 그들이 목표와 비전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감을 키워 부자 되자! 부자들의 자신감 비결"



부자들은 자신이 어디를 가고 싶고 
어떻게 살고 싶은지 명확하게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에게 의사결정은 단순히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목표와 비전에 가까워지기 위한 수단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자신의 목표와 비전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기준으로 의사결정을 합니다. 
그리고 그 선택이 옳든 그르든 
그것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의사결정을 빠르게 하면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고, 
더 많은 기회와 가능성을 잡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의사결정을 느리게 하거나 못하면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고, 
더 좋은 기회와 가능성을 놓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부자들처럼 
의사결정을 빠르게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목표와 비전을 명확하게 설정하고, 
그것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기준으로 의사결정을 해야 합니다.

 

"부자들은 왜 자기 통제 능력이 뛰어날까? 부자의 비밀 해부"



4. 부자들은 계획적이고 체계적입니다. 

부자들은 자신의 목표와 비전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목표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계획과 체계를 세우고 실행합니다. 
그리고 그 계획과 체계를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개선합니다. 
예를 들어 부자들은 자신의 재무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자산과 부채의 비율을 적절하게 조절하고, 
수입과 지출의 균형을 맞추고, 
투자와 저축의 비율을 결정하고, 
위험과 수익의 적절한 균형을 찾습니다. 
이렇게 부자들은 자신의 재무에 대한 
계획과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부자들은 자신의 시간에 대한 
계획과 체계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하루 24시간 중 얼마나 일하고, 
얼마나 휴식하고, 
얼마나 공부하고, 
얼마나 운동하고, 
얼마나 가족이나 친구들과 시간을 보낼지 정합니다. 
그리고 그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우선순위를 정하고 일정을 관리합니다. 
이렇게 부자들은 자신의 시간에 대한 
계획과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부자 되기 위한 5가지 성격 변화 비밀 공개!"



그렇다면 우리도 부자들처럼 계획적이고 
체계적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기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자신의 목표와 비전을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하게 설정하세요. 
예를 들어 나는 10년 안에 10억원의 재산을 만들겠다, 
나는 5년 안에 내가 좋아하는 일로 독립하겠다, 
나는 3년 안에 영어로 유창하게 대화할 수 있게 되겠다 등 
이렇게 목표와 비전을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하게 설정하세요. 
둘째, 자신의 목표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작은 단계를 나누세요. 
예를 들어 나는 10년 안에 10억원의 재산을 만들기 위해서는 
매년 1억원씩 저축해야 한다, 
나는 5년 안에 내가 좋아하는 일로 독립하기 위해서는 
매년 1천만원씩 사업자금을 모아야 한다, 
나는 3년 안에 영어로 유창하게 대화할 수 있게 되기 위해서는 
매일 1시간씩 영어 공부를 해야 한다 등 
이렇게 작은 단계를 나누세요. 
셋째, 자신의 목표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행동 계획을 세우세요. 
예를 들어 나는 매년 1억원씩 저축하기 위해서는 
어떤 수입원을 늘리고 어떤 지출을 줄여야 하는지, 
나는 매년 1천만원씩 사업자금을 모으기 위해서는 
어떤 사업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나는 매일 1시간씩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어떤 자료나 방법을 사용하고 어떤 습관을 만들어야 하는지 등 
이렇게 행동 계획을 세우세요. 
넷째, 자신의 목표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실행력을 갖으세요. 
계획만 세우고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세운 행동 계획을 꼭 실천하세요. 
그리고 그 실천 결과를 기록하고 검토하세요. 
만약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면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 방안을 찾으세요. 
그리고 다시 실행하세요. 
이렇게 반복하면서 목표와 비전에 가까워지세요.

 

부자들이 공통으로 가진 것, 당신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성격 5가지



5. 부자들은 학습과 성장에 열정적입니다.  

부자들은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새로운 지식과 정보, 기술과 능력, 경험과 인맥 등을 
습득하고 발전하기 위해 끊임없이 학습하고 성장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배우려고 합니다. 
그리고 그 배운 것들을 자신의 목표와 비전에 적용하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부자들은 금융과 경제, 법률과 세금, 마케팅과 판매,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책이나 인터넷, 강의나 세미나, 멘토나 멘티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습하려고 합니다. 
또한 부자들은 자신의 장점과 강점을 더욱 발전시키고, 
자신의 약점과 단점을 보완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자신의 기존의 생각 이나 행동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시도나 도전에 용기를 내려고 합니다.

 

부자들이 알려주는 성공의 공식, 당신도 바꿔야 할 성격 5가지



그렇다면 우리도 부자들처럼 학습과 성장에 
열정적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기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자신이 배우고 싶은 것이나 배워야 하는 것을 정하세요. 
예를 들어 나는 내가 하는 일에 도움이 되는 지식이나 정보를 배우고 싶다, 
나는 내가 좋아하는 취미나 관심사에 대해 배우고 싶다, 
나는 내가 몰랐던 새로운 분야에 대해 배우고 싶다 등 
이렇게 자신이 배우고 싶은 것이나 배워야 하는 것을 정하세요. 
둘째, 자신이 배울 수 있는 방법과 자료를 찾으세요. 
예를 들어 나는 책이나 인터넷, 강의나 세미나, 멘토나 멘티 등 
어떤 방법으로 배울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떤 자료나 교재, 커리큘럼 등을 사용할 수 있는지 찾으세요. 
셋째, 자신이 배운 것을 정리하고 복습하세요. 
배운 것을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서는 정리하고 복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배운 것을 노트에 적거나 
오디오나 비디오로 녹음하거나 녹화하세요. 
그리고 그것을 반복해서 듣거나 보세요. 
넷째, 자신이 배운 것을 실천하고 적용하세요. 
배운 것을 실제로 사용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배운 것을 자신의 목표와 비전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실천하고 적용하세요. 
그리고 그 결과를 평가하고 피드백하세요.

 

부자들이 가진 특별한 능력, 성공을 위해 필요한 성격 5가지



여러분, 이상으로 부자가 되기 바로 직전 
자연스럽게 변하는 성격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들은 부자들의 공통적인 특성이지만 우리도 따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을 따라하면 우리도 곧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 5가지 중에 일부를 경험하고 있다면 
곧 부자가 될 것이라는 좋은 징조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를 아직 실감하지 못하셨더라도 
절대 걱정하지 마세요 
목표를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자신을 그곳에 밀어붙이는 한 
시간 문제입니다
결국에는 변화를 느끼실 것입니다 
돈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여러분 
부자와 가난은 내가 어떻게 생각하는가에 따라 달려 있습니다 
여러분 계속 나아가세요 
포기하지 마세요 
기회는 없어지지 않습니다 

여러분도 부자가 되기 위해 이 5가지 성격을 꼭 가지세요. 
그럼 오늘의 영상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영상에서 또 만나요. 
감사합니다.

 

2023.09.14 - [부자이야기] - 가난한 사람들이 노력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당신, 그건 당신의 오만함일지도 모른다

 

가난한 사람들이 노력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당신, 그건 당신의 오만함일지도 모른다

가난과 노력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가난과 노력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가난은 정말로 어려운 문제입니다. 최근 유튜브에서 논란이 되었던 광고와 빌 게이

darumarke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