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사이야기

사장 마인드로 일하기, 요식업에서 배운 성공의 비결

일하는 태도가 성공을 결정한다

 우리는 모두 성공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성공은 우연이나 운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성공은 우리의 일하는 태도에 의해 결정됩니다. 우리의 일하는 태도는 우리가 얼마나 열심히 일하고, 얼마나 잘 일하고, 얼마나 즐겁게 일하고, 얼마나 큰 꿈을 가지고 있는지를 반영합니다. 우리의 일하는 태도는 우리의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거나 방해합니다.

 저는 요식업에서 일한 경험을 통해, 일하는 태도가 성공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를 깨달았습니다. 저는 중국집과 피자헛에서 일한 적이 있습니다. 이 두 곳에서의 경험은 저에게 중요한 교훈을 주었습니다. 바로, 어떤 환경에서든, 사장의 마인드로 일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이제, 저의 경험을 좀 더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요식업에서 배운 일하는 팁
요식업에서 배운 일하는 팁

중국집과 피자헛에서의 경험

 저는 대학생 때, 중국집에서 일을 시작했습니다. 중국집에서 일할 때는, 저는 환경과 태도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중국집에서는, 대부분의 동료들이 단기적인 즐거움을 추구하며, 특별한 목표 없이 하루하루를 보냈습니다. 그들은 일을 하면서 놀기도 하고, 고객에게 무례하게 대하기도 하고, 음식을 낭비하기도 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일에 대해 자부심이나 책임감을 가지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단지 급여를 받기 위해 일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반응형


 이와 대조적으로, 피자헛에서의 경험은 저에게 체계적이고 목표 지향적인 환경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었습니다. 피자헛에서는, 모든 직원들이 팀워크를 중시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들은 일을 하면서 배우기도 하고, 서로 도우기도 하고, 음식을 존중하기도 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일에 대해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졌습니다. 그들은 단지 급여를 받기 위해 일을 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일을 통해 성장하고, 고객에게 행복을 전달하려고 했습니다.

 이 두 경험은 저에게 중요한 교훈을 주었습니다. 바로, 어떤 환경에서든, 사장의 마인드로 일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사장의 마인드로 일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다음 장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성공을 위한 일하는 방법
성공을 위한 일하는 방법

사장의 마인드로 일하기

 사장의 마인드로 일한다는 것은, 단순히 지시를 따르는 것 이상을 의미합니다. 이는 자신의 일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모든 작업을 최고의 품질로 완성하려는 의지를 포함합니다. 사장의 마인드로 일할 때, 우리는 더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우리의 업무에 더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개인적인 성장과 성공으로 이어집니다.

 

2024.02.13 - [장사이야기] - 한 달 천만원 벌기, 평범한 중국집 사장님에게 배운 이야기

 

한 달 천만원 벌기, 평범한 중국집 사장님에게 배운 이야기

짜장면 너머의 꿈, 중국집에서 배운 인생 교훈 오늘은 저의 '장사의 신' 은현장의 이야기 중 일부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는 한 달에 천만 원을 벌던 중국집 사장님의 배달 알바생이었던

darumarket.tistory.com


 사장의 마인드로 일하는 사람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집니다.

  • 자기 주도적이다. 사장의 마인드로 일하는 사람은, 남에게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일을 찾고, 계획하고, 실행하고, 검토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일에 대해 적극적으로 피드백을 요청하고, 개선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일에 대해 항상 생각하고, 더 좋은 방법을 찾습니다.
  • 고객 중심적이다. 사장의 마인드로 일하는 사람은, 자신의 일이 고객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항상 고려합니다. 그들은 고객의 니즈와 만족도를 파악하고, 고객의 기대를 초과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들은 고객의 불만을 기회로 삼고, 고객의 신뢰를 얻습니다.
  • 팀 플레이어이다. 사장의 마인드로 일하는 사람은, 자신의 일이 팀의 목표와 비전에 어떻게 기여하는지를 인식합니다. 그들은 팀의 성공을 자신의 성공으로 여기고, 팀의 실패를 자신의 실패로 여깁니다. 그들은 팀원들과 소통하고, 협력하고, 도움을 주고 받습니다. 그들은 팀의 분위기를 즐겁고 긍정적으로 만듭니다.

 사장의 마인드로 일하는 것은, 우리가 일하는 환경과 상관없이, 우리가 성공할 수 있는 태도입니다. 사장의 마인드로 일하는 것은, 우리가 성공을 위한 마인드셋을 갖게 해줍니다. 성공을 위한 마인드셋이란 무엇일까요? 다음 장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장의 마인드로 성공하기
사장의 마인드로 성공하기

성공을 위한 마인드셋

 성공하는 사람들은 어려움과 고통을 피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들은 이를 기회로 보고, 자신들의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 노력합니다. 요식업에서의 경험은 저에게 성공을 위한 마인드셋을 가르쳐주었습니다. 성공을 위한 마인드셋이란, 어떤 상황에서도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도전적이고 학습적인 태도를 가지는 것입니다. 성공을 위한 마인드셋을 가진 사람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집니다.

 

2024.02.12 - [장사이야기] - 시간 관리의 비밀, 성공한 사람들이 하는 4가지 습관

 

시간 관리의 비밀, 성공한 사람들이 하는 4가지 습관

시간을 잘 쓰면 성공한다? 오늘은 시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시간은 우리의 삶에서 가장 소중한 자원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간을 어떻게 쓰고 있는지 잘 모르거나 통제하지

darumarket.tistory.com

  • 긍정적이다. 성공을 위한 마인드셋을 가진 사람은, 문제를 부정적으로 보지 않고, 해결책을 찾습니다. 그들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배움의 기회로 삼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장점과 강점을 인식하고, 자신감을 가집니다.
  • 적극적이다. 성공을 위한 마인드셋을 가진 사람은, 기회를 기다리지 않고, 스스로 만듭니다. 그들은 자신의 목표를 명확히 정하고, 계획을 세우고, 실행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일에 대해 주도적이고, 책임감 있게 행동합니다.
  • 도전적이다. 성공을 위한 마인드셋을 가진 사람은, 편안한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찾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한계를 인정하고, 끊임없이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그들은 자신의 일에 대해 열정적이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입니다.
  • 학습적이다. 성공을 위한 마인드셋을 가진 사람은, 학습을 멈추지 않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일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하고, 전문가가 되려고 노력합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우고,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합니다.

 성공을 위한 마인드셋은 우리가 일하는 환경과 상관없이, 우리가 성공할 수 있는 태도입니다. 성공을 위한 마인드셋은 우리가 일하는 마음가짐을 결정합니다. 일하는 마음가짐이란 무엇일까요? 마지막 장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일하는 마음가짐의 비밀
일하는 마음가짐의 비밀


태도가 당신의 미래를 결정한다

 결국, 우리의 태도는 우리의 미래를 결정합니다. 우리의 태도는 우리가 얼마나 열심히 일하고, 얼마나 잘 일하고, 얼마나 즐겁게 일하고, 얼마나 큰 꿈을 가지고 있는지를 반영합니다. 우리의 태도는 우리의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거나 방해합니다.

 저는 요식업에서 일한 경험을 통해, 사장의 마인드로 일하는 것이 성공의 비결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장의 마인드로 일하는 것은, 자신의 일에 대해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최고의 품질로 완성하려는 태도입니다. 사장의 마인드로 일하는 것은, 더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더 큰 의미를 부여하고, 더 많은 성취감을 느끼게 해주는 태도입니다.

 


  여러분도 사장의 마인드로 일하고, 성공을 위한 마인드셋을 가지고, 자신의 일하는 마음가짐을 개선해보세요. 그러면, 여러분은 자신의 꿈을 이루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저의 블로그 글을 마치겠습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 안녕히 계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