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사이야기

시간 관리의 비밀, 성공한 사람들이 하는 4가지 습관

시간을 잘 쓰면 성공한다? 

 오늘은 시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시간은 우리의 삶에서 가장 소중한 자원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간을 어떻게 쓰고 있는지 잘 모르거나 통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글을 통해 시간의 중요성과 효율적인 시간 관리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 글은 다음과 같은 조건에 맞춰 작성되었습니다.

 

성공으로 가는 길: 효율적인 시간 관리의 기술
성공으로 가는 길: 효율적인 시간 관리의 기술

시간은 흘러가고 있다

 우리는 모두 시간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루에 24시간, 한 달에 30일, 한 해에 365일이 주어지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시간을 어떻게 쓰고 있는지, 그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지, 그 시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는지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간은 흘러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은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우리는 시간을 잡고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이루지 못하고, 우리가 살고 싶은 삶을 살지 못할 것입니다.

 

반응형


 저는 시간의 가치를 깨닫게 된 계기가 있습니다. 저는 세일즈를 시작했을 때, 첫 달에 벌었던 금액은 단돈 10만 원이었습니다. 그리고 정확히 3개월 뒤 월 천만 원을 달성했습니다. 통장에 그렇게 믿을 수 없는 금액이 찍히는 경험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3개월 동안 대체 무슨 일이 있었기에 상상만 하던 것이 현실이 될 수 있었을까요? 하지만 보이는 것만 보는 사람들은 원래 그런 사람이었고, 젊어서라는 이유들로 잘할 수 밖에 없는 사람이라고 판단하기 시작했습니다. 그것이 저였기 때문에 그랬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당신의 시간은 어디로 흘러가고 있는가? 시간 관리의 중요성
당신의 시간은 어디로 흘러가고 있는가? 시간 관리의 중요성

보이지 않는 노력

 강가에 유유히 떠 있는 오리의 모습을 보면 참 평온해 보입니다. 하지만 그 오리의 발은 지속적으로 움직이며, 중심을 잡고 앞으로 나아가게 합니다. 사람들은 저의 성과에 대해 어쩌다 얻은 것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저의 보이지 않는 노력을 알 리 없습니다. 그냥 얻어지는 건 있을 수 없습니다. 즉, 한 가지 정확하게 말할 수 있는 건 “성공에 떡상이라는 것은 없다는 것”입니다.

 저는 5개월간 새벽 3시 이전에 잠든 적이 없을 정도로 살면서 손에 꼽을 정도로 일에 온전히 미쳐 있었습니다. 하루 종일 머릿속에는 업무 해결 생각뿐이었고 매일매일 만나서 술 먹고 수다떨며 소소한 일탈을 좋아했던 저는 지인들과의 만남도 전부 다 끊어버렸습니다. 물론 2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시간이라는 것이 빠르고, 기다려 주지 않는다는 것을 그때서야 조금씩 깨닫게 되었습니다.

 

시간은 금이다: 자기 개발과 성장을 위한 시간 활용법
시간은 금이다: 자기 개발과 성장을 위한 시간 활용법

시간의 매트리스

 일을 하면서 만나는 많은 사람들 중 대부분 어느 정도 했으면 성과가 빨리 나기를 바라고, 생각한 만큼 결과가 나타나지 않으면 금세 실망하고 지쳐버립니다. 대부분이 사업을 하면서도 충분히 자고, 마음껏 쉬면서 여유롭게 일합니다. 그러고는 매출이 제자리이거나 줄어들면 시간을 쪼개서 했다고 스스로를 합리화하며 ‘엄청나게 노력했는데 왜 안 되지?”라고 착각에 빠져 있습니다. 단언컨대, 그 정도의 노력도 없이 한 사업장의 사장이라고 할 수 있는지가 의문입니다. 누구나 그 정도 노력을 할 수 있고, 당연한 것임을 스스로 인지해야 합니다.

 


 성과를 빨리 내고 싶고 원하는 것을 이루고 싶다면 그만큼의 시간을 더 투자하고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시간을 흘려보낼 때 누군가는 시간을 잡고 놔주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하늘 아래 같은 시간을 어떻게 쓸 것인지 생각해보길 바랍니다.

 시간 전략에 대해서는 시간의 매트리스를 활용하길 권합니다. 먼저, 여러분이 시간을 어디에 주로 사용하는지 항목들을 나열해 보기 바랍니다. 예를 들면, 스마트폰 보기, 유튜브 시청, 취미생활, 독서, 운동, 글쓰기 등일 것입니다. 이어서 각각의 항목들이 다음의 4가지 중 어디에 포함되는지 살펴보세요.

급하고 중요한 일
급하진 않지만 중요한 일
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일
급하지도 않고 중요하지도 않은 일

 

2024.02.05 - [장사이야기] - 마케팅의 힘, 비전스프링이 안경 판매를 2배로 늘린 전략

 

마케팅의 힘, 비전스프링이 안경 판매를 2배로 늘린 전략

비전스프링 사례 연구: 저렴한 안경으로 세상을 바꾸는 방법 오늘은 사회적 기업 비전스프링의 사례를 통해 이야기, 유대, 경험이 혁신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비전스프링은 돋

darumarket.tistory.com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다시 말해, 여러분이 쓴 항목들이 이 4가지 중 어디에 해당하는지 살펴보세요. 보통의 경우, 사람들은 ‘급하지도 않고 중요하지도 않은 일’에 시간을 쓰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보기, TV보기, 유튜브 시청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시간이라는 소중한 자원을 그냥 흘려보내고 있는 것입니다. 시간의 중요성을 알지만 정작 스스로 통제하고 있지 못한 것입니다. '급하고 중요한 일’은 어떻게든 해내기 마련입니다. 업무적인 일이든, 개인적인 용무이든 말입니다. 하지만 미래에 투자하고 자기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급하진 않지만 중요한 일’에 대해 시간을 배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테면, 마케팅 관련 교육에 참가하기, 경영도서 독서, 상품 및 메뉴 개발, 심신 건강을 위한 운동 등이 해당될 것입니다.

 이러한 일들은 지금 당장 급하지 않아 보이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매우 중요한 일들입니다. 이러한 일들을 하기 위해서는 시간을 일부러 만들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계속해서 미루게 되고, 결국에는 하지 못하게 됩니다. 저는 이러한 일들을 하기 위해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고, 저녁에는 늦게 잠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주말에는 취미생활이나 여행보다는 독서나 교육에 시간을 할애합니다. 이렇게 하면서 저는 저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미래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일’은 가능하면 피하거나 최소화해야 합니다. 이러한 일들은 시간을 많이 잡아먹지만, 실질적인 가치는 적은 일들입니다. 예를 들면, 불필요한 회의, 잡담, 미루고 있던 일 처리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일들은 우선순위를 낮추고, 시간을 정해놓고 처리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위임하거나, 아예 안 하거나 하는 방법을 적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서 저는 저의 시간을 절약하고, 중요한 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급하지도 않고 중요하지도 않은 일’은 절대로 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러한 일들은 시간을 낭비하는 일들입니다. 예를 들면, 스마트폰 보기, TV보기, 유튜브 시청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일들은 잠깐의 쾌락을 주지만, 결국에는 후회와 불만을 남기는 일들입니다. 이러한 일들은 완전히 자제하고, 시간을 아끼고, 가치있는 일에 투자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서 저는 저의 시간을 소중히 쓰고,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고 있습니다.

 

몰입과 집중, 성공을 위한 시간 관리의 예술
몰입과 집중, 성공을 위한 시간 관리의 예술

마무리 : 성공을 향한 당신의 첫걸음

 시간은 우리의 삶에서 가장 소중한 자원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간을 어떻게 쓰고 있는지 잘 모르거나 통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글을 통해 시간의 중요성과 효율적인 시간 관리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했습니다. 저는 시간을 잘 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로 저는 성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도 시간을 잘 쓰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그 결과로 여러분도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