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사이야기

3년만에 전문가 되기, 빠른 성공을 위한 전략

10년 vs 3년, 온라인 시대의 장인이 되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

 오늘은 10년 vs 3년이라는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이 글은 『아웃라이어』의 저자 말콤 글래드웰이 주장한 “1만 시간의 법칙”과 현대의 온라인 시대에서 성공하는 방법에 대해 비교하고 분석한 내용입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당신은 자신의 목표를 향해 어떻게 노력해야 하는지, 그리고 온라인에서 어떻게 자신을 보여야 하는지에 대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온라인 시대의 장인 되기: 인기 있는 브랜드의 비밀

 

1만 시간의 법칙이란?

 1만 시간의 법칙은 어느 분야든 최고의 경지에 이르기 위해서는 최소한 1만 시간의 투자를 해야 한다는 이론입니다. 이 이론은 말콤 글래드웰의 베스트셀러 『아웃라이어』에서 소개되었으며, 비틀즈, 모차르트, 김연아 등의 성공한 사람들의 예를 들어 설명하였습니다. 1만 시간은 대략 하루 세 시간, 일주일에 스무 시간씩 10년간 연습한 것과 같다고 합니다. 이 이론은 20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세상에 재능을 가지고 태어나는 사람은 없으며, 누구나 포기하지 않고 반복과 연습을 거듭해 나간다면 전문가의 대열에 등극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1만 시간은 프로가 되기 위한 절대 시간입니다.

 

온라인 시대의 장인 되기: 인기 있는 브랜드의 비밀
온라인 시대의 장인 되기: 인기 있는 브랜드의 비밀

재능보다 중요한 것, 끈기와 인내

 1만 시간의 법칙은 재능이 아닌 끈기와 인내가 성공으로 이끄는 열쇠임을 시사합니다. 이는 특히 20대에게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재능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며, 누구나 반복과 연습을 통해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이들에게만 가능한 일입니다.

 

반응형


젊음의 특권, 다시 일어설 기회

 젊은이들에게는 실패해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특권이 있습니다. 실패는 배움의 기회이며, 젊은 시절 경험한 실패는 더 큰 도전과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의 꿈이나 오랜 목표를 포기했다면, 다시 시작할 용기를 가져야 합니다.

 

2024.02.05 - [장사이야기] - 마케팅의 힘, 비전스프링이 안경 판매를 2배로 늘린 전략

 

마케팅의 힘, 비전스프링이 안경 판매를 2배로 늘린 전략

비전스프링 사례 연구: 저렴한 안경으로 세상을 바꾸는 방법 오늘은 사회적 기업 비전스프링의 사례를 통해 이야기, 유대, 경험이 혁신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비전스프링은 돋

darumarket.tistory.com


변화하는 시대, 3년이면 충분하다?

새 로운 시대, 새로운 기회, 현대 사회는 변화의 속도가 빨라지면서 새로운 기회가 매일같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제는 누구나 짧은 시간 내에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온라인의 힘을 이용해 브랜드를 만들고 인생을 바꿀 수 있습니다.

 

당신도 전문가가 될 수 있다: 온라인 이미지 구축하기
당신도 전문가가 될 수 있다: 온라인 이미지 구축하기

온라인 시대의 장인이 되는 법

 하지만 현시대는 빠르게 변화하고 새로운 것들이 자꾸 튀어나오고 있습니다. 망하고 싶어도 망하기 어려운 방법은 남들이 가는 길과 전혀 다른 길로 가야 하는 것입니다. 남들과 똑같이 살아간다면 사실상 이 시대에서 물질적 정신적 풍요를 누리기는 어렵습니다. 지금은 누구나 “장인"이 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이 업계만 봐도, 10년 넘게 경력을 쌓고 장인정신으로 똘똘 뭉친 분들이 있는 반면, 창업 3년 차에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한 사람도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 하나, 블로그나 인스타 게시물 하나, 스마트스토어 제품 하나로 하루아침에 이슈가 되고, 그것을 발판 삼아 더 유명해지고 스스로가 브랜드가 되고 결국 인생이 송두리째 변화하는 사람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이것은 곧 “온라인”의 힘입니다. 사업을 함에 있어서 사실 오프라인도 중요하지만 이제 온라인을 빼놓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온라인에서 어떻게 보이느냐에 따라서 그 사람이 장인인지 아닌지 구분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진짜 장인이어서 장인이라고 칭송받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요?

 

시작이 반이다: 지금 바로 전문가의 길로 나아가기
시작이 반이다: 지금 바로 전문가의 길로 나아가기

온라인에서 전문가로 보이는 방법

 누군가에게는 불편한 말일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이야기하는 이유는 보이는 것의 힘을 절대로 무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것을 명심하고 사업에 임해야 합니다. 당장 내가 어떤 분야의 전문가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전문가의 마인드와 행동으로 온라인에서 그럴듯하게 포장함으로써 진짜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한 분야에서 꾸준히 10년 동안 배우고 익혀서 장인이 되더라도 그것을 드러내지 못하면 누가 알아주겠는가요? 이미 무언가를 배우기 위해 습득해야 될 정보는 어디서든 찾을 수 있는 시대입니다. 그러니 사업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무엇을 하고 싶고, 그것이 필요한 사람이 누구인지를 명확하게 정하는 것이고, 그 후 그 분야의 전문가로서 갖춰야 할 것들을 하나씩 셋팅해나가면 됩니다. 그렇다면, 온라인에서 전문가로 보이기 위해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할까요? 여기 몇 가지 팁을 드리겠습니다.

 


 자신의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콘텐츠를 꾸준히 만들고 업로드하세요.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콘텐츠는 자신의 목소리와 스타일을 반영하고, 독창적이고 유익하며, 관심을 끌 수 있도록 만드세요. 콘텐츠를 만들 때는 SEO에 최적화되도록 키워드를 적절히 배치하고, 제목과 설명, 태그 등을 잘 작성하세요. 콘텐츠를 업로드한 후에는 피드백을 받고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을 찾으세요.


 자신의 분야와 관련된 커뮤니티에 참여하고 활동하세요. 자신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다른 사람들의 콘텐츠에 의견을 남기고, 질문에 답변하고, 토론에 참여하고, 네트워킹을 하세요. 커뮤니티에 참여하면 자신의 분야에 대한 최신 정보와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고, 자신의 전문성을 인정받을 수 있고, 동료들과 협력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에 참여할 때는 존중과 배려를 잊지 마시고, 정직하고 윤리적으로 행동하세요.

 

2024.02.03 - [장사이야기] - 신뢰 기반 마케팅, 고객과 진정한 연결을 만드는 방법

 

신뢰 기반 마케팅, 고객과 진정한 연결을 만드는 방법

신뢰와 공감이 성공의 열쇠! 현대 마케팅의 3가지 비밀 오늘은 현대 마케팅의 나침반이라고 할 수 있는 신뢰와 공감의 시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혹시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darumarket.tistory.com


 자신의 분야에 대한 교육과 자기계발을 계속하세요. 자신의 분야에 대해 더 깊이 알고 싶다면, 온라인 강좌나 책, 웹사이트, 블로그, 팟캐스트, 유튜브 등 다양한 자료를 찾아보고 학습하세요. 자신의 분야에 대해 더 넓게 알고 싶다면, 관련된 다른 분야나 산업에 대해서도 배우고 연결점을 찾으세요. 자신의 분야에 대해 더 창의적이고 혁신적이고 싶다면, 다른 분야의 사람들과 교류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시도하고, 실험하고, 피드백을 받으세요. 자신의 분야에 대한 교육과 자기계발을 계속하면, 자신의 지식과 기술을 강화하고, 자신의 콘텐츠의 품질과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젊음을 활용한 성공 전략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젊음을 활용한 성공 전략

마무리 : 1만 시간의 법칙을 넘어서

 이상으로, 10년 vs 3년이라는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이 글에서는 1만 시간의 법칙이란 무엇인지, 온라인 시대의 장인이 되는 법은 무엇인지, 온라인에서 전문가로 보이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하고 팁을 드렸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면, 당신은 자신의 목표를 향해 어떻게 노력해야 하는지, 그리고 온라인에서 어떻게 자신을 보여야 하는지에 대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었기를 바랍니다. 저는 블로그 작가로서, 당신의 성공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