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사이야기

목표 설정의 마법, 매달 순수익 1,000만 원 달성하기

목표 설정의 힘: 매달 1,000만 원 벌기로 결심하기

 오늘은 목표 설정과 꿈을 이루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얼마 전에 매달 순수익 10,000,000원을 벌기로 결심했고, 그것을 시각화하고 구체화하는 과정을 거쳐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저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여러분도 꿈을 향해 한걸음씩 나아갈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단 한 달 만에 수익을 두 배로! 매달 1,000만 원 벌기 전략
단 한 달 만에 수익을 두 배로! 매달 1,000만 원 벌기 전략

목표 설정의 중요성

 목표 설정은 꿈을 이루는 첫걸음입니다. 목표가 없다면 방향도 없고, 계획도 없고, 동기도 없습니다. 목표가 있어야만 우리는 무엇을 위해 노력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언제까지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목표는 우리의 행동을 지배하고, 우리의 성공을 측정하고, 우리의 자신감을 높여줍니다.

 하지만 목표를 설정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목표는 눈에 보여야 하고, 매일 볼 수 있게 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우리는 목표를 잊지 않고, 목표에 집중하고, 목표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목표를 눈에 보이게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포스트잇에 적어서 벽이나 거울에 붙이거나, 다이어리나 노트북에 적어서 자주 보거나,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 배경화면으로 설정하거나, 목표와 관련된 사진이나 그림을 걸거나, 목표를 음성으로 녹음해서 듣거나, 목표를 노래로 만들어서 부르거나, 목표를 슬로건으로 만들어서 외우거나, 등등입니다.

 

반응형


 저는 포스트잇에 목표를 적어서 매일 보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목표를 적을 때는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적었습니다. 예를 들어, '돈 많이 벌기’라고 적는 것보다는 '매달 순수익 10,000,000원 벌기’라고 적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목표를 적을 때는 긍정적이고 확신적인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돈을 잃지 않기’라고 적는 것보다는 '돈을 늘리기’라고 적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목표를 적을 때는 현재형으로 적었습니다. 예를 들어, '돈을 벌겠다’라고 적는 것보다는 '돈을 번다’라고 적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목표를 적으면 뇌는 이를 현실로 인식하고, 우리의 행동을 그에 맞게 조정하게 됩니다.

 

단 한 달 만에 수익을 두 배로! 매달 1,000만 원 벌기 전략
단 한 달 만에 수익을 두 배로! 매달 1,000만 원 벌기 전략

꿈을 이루는 방법

 목표를 설정하고 눈에 보이게 한다면, 다음은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꿈을 이루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는 꿈을 생생하게 상상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꿈을 위해 행동하는 것입니다.

 꿈을 생생하게 상상하는 것은 뇌에 꿈을 심어주는 것입니다. 우리는 보이는 것만을 믿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꿈꾸는 모습을 계속 생각하고 상상하면, 뇌는 그것을 현실로 받아들이고, 우리에게 필요한 자원과 기회를 끌어당기게 됩니다. 이를 끌어당김의 법칙이라고 합니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우리가 집중하는 것이 우리의 삶이 된다는 원리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자동차를 살 때, 우리가 원하는 자동차의 모델과 색상을 정하면, 그 자동차가 어디서나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는 우리의 뇌가 그 자동차에 집중하고, 그 자동차와 관련된 정보를 필터링하고, 그 자동차를 인식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꿈을 이루기 위해 꿈을 자주 상상해야 합니다. 상상할 때는 가능한 구체적이고 세부적으로 상상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부자가 되고 싶다면, 얼마나 많은 돈을 벌고 싶은지,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어디에 살고 싶은지, 무엇을 사고 싶은지, 누구와 함께 하고 싶은지, 등등을 상상해야 합니다. 상상할 때는 감각적인 요소들을 더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새로운 집에 살고 싶다면, 새로운 집의 모양과 크기, 색상과 재료, 냄새와 소리, 감촉과 온도, 등등을 상상해야 합니다. 상상할 때는 감정적인 요소들도 더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새로운 집에 살면 어떤 기분이 들 것인지, 어떤 생각이 들 것인지, 어떤 표정을 짓게 될 것인지, 어떤 말을 하게 될 것인지, 등등을 상상해야 합니다. 이렇게 상상하면 우리는 꿈을 현실처럼 느끼고, 꿈을 향한 동기와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2024.02.05 - [장사이야기] - 성공으로 가는 길, 내 인생을 바꾼 두 가지 원칙

 

성공으로 가는 길, 내 인생을 바꾼 두 가지 원칙

성공으로 이끄는 두 가지 원칙: 끈기와 기회 포착 인생은 예측할 수 없는 여정입니다. 그 과정에서 우리는 다양한 선택과 결정을 마주하게 되며, 이러한 순간들이 우리의 미래를 형성합니다. 특

darumarket.tistory.com


 꿈을 생생하게 상상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꿈을 위해 행동해야 합니다. 행동은 우리의 꿈을 실현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행동은 우리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우리의 경험을 쌓고, 우리의 결과를 가져옵니다. 행동은 우리의 믿음을 강화시키고, 우리의 자신감을 높이고, 우리의 만족감을 주 습니다.

 하지만 행동은 쉽지 않습니다. 행동을 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꿈과 관련된 일들을 우선순위에 따라 정리하고, 일정에 따라 실행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스마트한 목표를 세우고, 작은 목표로 나누고, 피드백을 받고, 개선해야 합니다. 스마트한 목표란 구체적Specific, 측정 가능한Measurable, 도달 가능한Achievable, 관련 있는Relevant, 시간 제한이 있는Time-bound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말입니다. 예를 들어, '매달 순수익 10,000,000원 벌기’라는 목표는 스마트한 목표입니다. 왜냐하면, 이 목표는 구체적으로 돈의 액수와 기간을 정했고, 측정 가능하고, 도달 가능하고, 관련 있는 목표이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한 목표를 세운 다음에는, 그 목표를 작은 목표로 나눠야 합니다. 작은 목표로 나누는 이유는 큰 목표를 한 번에 달성하기는 어렵고, 작은 목표로 나누면 우리는 단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작은 목표로 나눌 때는, 각 작은 목표가 큰 목표에 부합하는지, 각 작은 목표가 서로 연관되어 있는지, 각 작은 목표가 적절한 난이도와 크기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매달 순수익 10,000,000원 벌기’라는 목표를 작은 목표로 나눈다면,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1주차: 블로그에 3개의 글을 작성하고, SNS에 홍보하기
2주차: 블로그에 3개의 글을 작성하고, 유튜브에 영상을 1개 올리기
3주차: 블로그에 3개의 글을 작성하고, 이메일 마케팅을 시작하기
4주차: 블로그에 3개의 글을 작성하고, 온라인 강의를 개설하기


 이렇게 작은 목표로 나누면, 우리는 매주 할 일을 명확하게 알 수 있고, 매주 목표를 달성하면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2024.02.03 - [장사이야기] - 신뢰 기반 마케팅, 고객과 진정한 연결을 만드는 방법

 

신뢰 기반 마케팅, 고객과 진정한 연결을 만드는 방법

신뢰와 공감이 성공의 열쇠! 현대 마케팅의 3가지 비밀 오늘은 현대 마케팅의 나침반이라고 할 수 있는 신뢰와 공감의 시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혹시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darumarket.tistory.com


 작은 목표로 나눈 다음에는, 피드백을 받아야 합니다. 피드백을 받는 이유는 우리의 행동과 결과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잘한 점과 개선할 점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피드백을 받을 때는, 자신의 목표와 행동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구체적이고 사실적인 의견을 요청하고, 다양한 관점과 정보를 수용하고,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야 합니다.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친구나 가족, 동료나 선배, 멘토나 코치, 전문가나 고객, 커뮤니티나 포럼, 책이나 인터넷, 자기 평가나 자기 반성, 등등입니다.

 저는 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 다른 블로거나 독자들의 피드백을 받습니다. 그리고 그 피드백을 바탕으로 블로그 글의 내용과 구성, 스타일과 톤, SEO와 마케팅 등을 개선합니다. 이렇게 피드백을 받으면, 우리는 자신의 장점과 약점을 알 수 있고,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피드백을 받은 다음에는, 개선해야 합니다. 개선하는 것은 우리의 행동과 결과를 더 나아지게 하는 것입니다. 개선하는 것은 우리의 목표를 더 빠르고 쉽게 달성하게 하는 것입니다. 개선하는 것은 우리의 꿈을 더 가깝게 만드는 것입니다. 개선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피드백을 분석하고,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찾고, 실행하고, 검증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는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연습하고, 실험하고, 반복해야 합니다.

 저는 블로그 글을 개선하기 위해, 다른 블로거의 글을 읽고, 블로그 글 쓰기에 관한 책이나 온라인 강의를 듣고, 블로그 글 쓰기에 관한 팁이나 트렌드를 찾고, 블로그 글의 제목이나 내용, 이미지나 링크 등을 바꿔보고, 블로그 글의 조회수나 좋아요, 댓글 등을 확인합니다. 이렇게 개선하면, 우리는 더 많은 독자와 고객을 유치하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꿈을 현실로: 매달 1,000만 원 순수익 달성하기 위한 실천적 조언
꿈을 현실로: 매달 1,000만 원 순수익 달성하기 위한 실천적 조언

마무리 : 매달 1,000만 원 벌기 전략

 이상으로, 목표 설정과 꿈을 이루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저는 매달 순수익 10,000,000원을 벌기로 결심하고, 그것을 시각화하고 구체화하고, 꿈을 생생하게 상상하고, 꿈을 위해 행동하고, 피드백을 받고, 개선하는 과정을 거쳐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저와 같은 방법을 따라해보시면, 여러분의 꿈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여러분은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꿈을 이루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꿈을 이루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