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사이야기/장사에 도움이되는 심리학

7살 때부터 사업을 시작한 천재 기업가 벤 카스노카의 성공 비결

사업의 길을 걷고 싶은 이들에게 전하는 벤 카스노카의 인생 교훈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드림 체이서: 벤 카스노카의 성공 비결이라는 주제로 블로그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벤 카스노카는 7살 때부터 사업을 시작한 천재 기업가이자 벤처 투자자로, 그의 이야기는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줍니다. 그는 어떻게 꿈을 이루었고, 어떤 교훈을 남겼을까요? 함께 살펴보시죠.

 

컴퓨터와 판매 기술, 벤 카스노카의 경쟁력을 만든 두 가지 요소
컴퓨터와 판매 기술, 벤 카스노카의 경쟁력을 만든 두 가지 요소

사업의 길을 걷기 시작한 어린 시절

 벤 카스노카는 불과 7세 때부터 사업의 길을 걸었습니다. 그는 형에게 사탕 모양의 껌을 팔아서 처음으로 돈을 벌었고, 이후에는 웹디자인 회사를 창업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시도했습니다. 이러한 초기 경험은 그에게 기업가 정신과 사업에 대한 통찰력을 길러주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배우고 도전했습니다.

 

반응형


전자 정부 소프트웨어 회사를 창립한 천재 기업가

 14세의 어린 나이에 벤 카스노카는 전자 정부 소프트웨어 회사를 창립했습니다. 이 회사는 정부 기관과 시민들을 연결하는 플랫폼을 제공했으며, 많은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는 그의 기업가 정신뿐만 아니라 기술에 대한 능력을 입증하는 사례였습니다. 또한, 그의 성공은 단순히 재능의 발현이 아니라, 끊임없는 학습과 노력의 결과였습니다. 그는 자신의 부족함을 인정하고, 경영 서적을 읽고, 멘토들의 조언을 듣는 등 지속적인 자기 계발에 힘썼습니다.

 

벤 카스노카,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자세와 능력은 무엇인가?
벤 카스노카,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자세와 능력은 무엇인가?

기회를 창출하는 법을 알고 있는 사람

 벤 카스노카는 기회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창출하는 방법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사업에서 성공하려면 먼저 무언가를 시작해야 하며, 때로는 용서를 구하는 것이 허락을 구하는 것보다 낫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특히 젊은 기업가들에게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그는 자신의 꿈을 위해 두려움을 극복하고, 도전을 즐기고, 실패를 배움의 기회로 삼았습니다.

 

2024.01.06 - [장사이야기/장사에 도움이되는 심리학] - 사회적 촉진, 스티브잡스를 회의에 들어오지 못하게 한 까닭

 

사회적 촉진, 스티브잡스를 회의에 들어오지 못하게 한 까닭

사회적 촉진 효과란 무엇인가? 우리는 가끔 혼자서 일을 할 때보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 더 잘할 수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예를 들어, 카페에서 공부하거나 일하는 것이 집에서 하는 것

darumarket.tistory.com


자신의 경쟁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활용하는 사람

 성공적인 기업가가 되기 위해서는 자신이 가진 경쟁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벤 카스노카는 컴퓨터와 판매 기술을 자신의 경쟁력으로 삼았습니다. 그는 이러한 기술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고객과 파트너를 확보하고, 자신의 비전을 공유했습니다. 또한, 그는 자신의 이론적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 경영 서적을 읽는 등 지속적인 자기 계발에 힘썼습니다.

 

벤 카스노카의 영감을 받은 사람들의 이야기, 당신도 드림 체이서가 될 수 있습니다.
벤 카스노카의 영감을 받은 사람들의 이야기, 당신도 드림 체이서가 될 수 있습니다.

인맥과 운의 중요성을 알고 있는 사람

 성공에는 단순히 개인의 노력과 재능만이 아니라 인맥과 운 또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벤 카스노카는 마크 베니오프, 리드 호프먼과 같은 인물들과의 만남을 통해 큰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러한 만남들은 그에게 새로운 비전을 제공했으며, 그의 사업 경로에 중대한 영향을 끼쳤습니다. 그는 이러한 인맥을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했으며, 자신의 성공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도움을 주는 자세를 보였습니다.

 


결론: 사업의 길을 걷고자 하는 이들에게

 벤 카스노카의 이야기는 사업을 시작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중요한 교훈을 제공합니다. 그의 경험은 우리에게 사업이 단순한 수익 창출 방법이 아니라, 지속적인 학습, 관계 구축, 그리고 끊임없는 도전의 과정임을 일깨워 줍니다. 그는 우리에게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자세와 능력을 보여주었으며, 우리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우리도 그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의 꿈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보시기 바랍니다.

 
당신만 모르는 일의 법칙 51
왜 같은 일을 해도 누구는 성공하고 누구는 실패할까? 세계 최정상에 오른 사람들은 어떻게 그 자리에 서게 되었을까? 저자는 일을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15년 동안 기자로 일하며 만나 왔던 5000여 명의 세계 최정상에 선 인물들이 어떻게 일하는지를 직접 파헤쳤다. 픽사 창업자, 구찌 CEO, 레고 CEO, 에어비앤비 창업자 등 글로벌 기업의 리더들을 비롯해,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 영화감독 봉준호, 프로게이머 페이커 등 그들에게는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었다. 그들을 성공으로 이끈 일하는 비결을 행동 경제학과 심리학의 틀로 정리했다. 상식과 고정 관념을 깨고 지금 당장 써먹을 수 있는 법칙들이 가득한 이 책은 한국형 《타이탄의 도구들》이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다. 세계 최고의 인재들이 공통적으로 갖춘 능력은 무엇인지,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면 왜 동네방네 소문부터 내라고 하는지, 왜 완벽함보다 속도가 더 중요하다고 하는지, 원하는 연봉을 받는 사람들의 비밀은 무엇인지 등 당신이 누구든 어떤 일을 하든 이 책은 성공의 길로 나아가는 당신에게 강력한 무기가 되어 줄 것이다.
저자
이혜운
출판
메이븐
출판일
2022.05.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