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이야기

장사의 신 은현장의 ‘나는 장사의 신이다’ 도서에서 배우는 난생처음 장사 시작하기

장사의 비밀을 알려주는 은현장의 자서전, 장사의 신 은현장

난생처음 장사를 하기로 결심하다

안녕하세요, 
저는 장사의 신 은현장님의 책을 읽고 감명받아
10년 장사를 다시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평소 하루하루 특별한 이벤트가 없이 장사를 하면서
자신의 꿈을 이루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이 책을 발견하고, 
은현장의 성공 스토리와 장사의 비밀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저에게 장사의 기본 원칙과 
실전 노하우를 가르쳐 주었고, 
장사의 매력과 가능성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저는 이 책을 읽고 나서, 
장사를 시작해보고 싶다는 용기와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장사의 신 은현장, 그가 말하는 장사의 즐거움과 만족감
장사의 신 은현장, 그가 말하는 장사의 즐거움과 만족감

장사의 신 은현장이란?

장사의 신 은현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장사꾼으로 
손꼽히는 은현장의 자서전입니다. 
은현장은 20대 초반에 무역회사에서 일하다가, 
자신의 장사 천성을 깨닫고 독립하여 
장사를 시작했습니다. 
그는 처음에는 작은 상점을 운영하면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품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팔아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 후에는 다양한 분야의 장사에 도전하면서, 
성공과 실패를 반복하면서도, 
항상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전략을 적용하여 성장하였습니다. 
은현장은 현재는 여러 산업의 리더로서, 
장사의 교과서로 불리는 이 책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지혜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장사의 신 은현장의 책을 읽고 장사를 준비하는 방법
장사의 신 은현장의 책을 읽고 장사를 준비하는 방법

장사를 하기로 결심한 이유

저는 장사를 하기로 결심한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째, 저는 장사를 통해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고, 
사회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저는 직장생활에서는 
자신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없다고 느꼈습니다. 
저는 자신의 아이디어와 능력을 살려서, 
고객에게 유용하고 흥미로운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로 인해 수익을 창출하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싶습니다. 
장사를 통해 저는 자신의 비전을 실현하고, 
자신의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둘째, 저는 장사를 통해 
자신의 성장과 배움을 즐기고 싶습니다. 
저는 장사를 하면서, 
새로운 시장과 고객을 탐색하고, 
다양한 문제와 도전에 직면하고, 
그것을 해결하고 극복하면서, 
자신의 능력과 지식을 키우고 싶습니다. 
장사를 하면서, 저는 장사의 신 은현장처럼, 
항상 배우고 성장하는 자세를 가지고, 
장사의 즐거움과 만족감을 느끼고 싶습니다.
 

장사의 비밀을 알려주는 은현장의 자서전, 장사의 신 은현장
장사의 비밀을 알려주는 은현장의 자서전, 장사의 신 은현장

장사를 시작하기 위한 준비

저는 장사를 시작하기 위해, 
장사의 신 은현장의 책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 장사의 목표와 비전을 설정합니다. 
저는 장사를 통해 어떤 가치를 창출하고, 
어떤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어떤 미래를 만들고 싶은지를 명확하게 정합니다. 
저는 장사의 목표와 비전을 설정함으로써, 
장사의 방향과 의미를 확립하고, 
장사에 대한 동기와 열정을 유지하고자 합니다.

- 장사의 분야와 시장을 선정합니다. 
저는 장사를 할 분야와 시장을 잘 선택하고자 합니다. 
저는 자신의 관심과 장점이 있는 분야를 선택하고,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가 있는 시장을 선택하고자 합니다. 
저는 장사의 분야와 시장을 선정함으로써, 
장사의 성공 가능성과 경쟁력을 높이고자 합니다.

- 장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저는 장사를 할 상품과 서비스를 
창의적으로 개발하고자 합니다. 
저는 고객의 문제와 요구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해결책과 가치를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합니다. 
저는 장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장사의 차별화와 매력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2023.12.11 - [장사이야기/장사에 도움이되는 심리학] - 마케팅 전략에 활용할 수 있는 특정 단서 제공 효과의 비밀

마케팅 전략에 활용할 수 있는 특정 단서 제공 효과의 비밀

특정 단서 제공 효과: 뇌의 비밀을 풀다 오늘은 심리학 용어 중 하나인 특정 단서 제공 효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 효과는 소비자의 기억과 의사결정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현상입니다.

darumarket.tistory.com

 
- 장사의 마케팅과 판매를 수행합니다. 
저는 장사를 할 상품과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마케팅하고 판매하고자 합니다. 
저는 고객의 행동과 성향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채널과 전략을 활용하여, 
상품과 서비스의 인지도와 매력을 높이고자 합니다. 
저는 장사의 마케팅과 판매를 수행함으로써, 
장사의 수익과 성장을 달성하고자 합니다.
 

장사의 신 은현장의 책을 읽고 장사에 뛰어든 이야기
장사의 신 은현장의 책을 읽고 장사에 뛰어든 이야기

마무리

저는 장사의 신 은현장의 책을 읽고, 
10년 장사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장사를 통해 자신의 가치와 성장을 실현하고, 
사회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저는 장사를 시작하기 위해, 
장사의 목표와 비전, 
분야와 시장, 상품과 서비스, 
마케팅과 판매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장사의 신 은현장처럼, 
장사의 원칙과 노하우를 습득하고, 
장사의 즐거움과 만족감을 느끼고자 합니다
 
2023.10.24 - [장사이야기/장사관련 뉴스] - 백종원이 인삼 축제에서 만든 삼구마 튀김, 외지 상인들은 왜 불만일까?

백종원이 인삼 축제에서 만든 삼구마 튀김, 외지 상인들은 왜 불만일까?

백종원의 축제 먹거리 개선, 외지 상인들의 불만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에 화제가 되고 있는 백종원의 축제 먹거리 개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종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협업하여 금산

darumarket.tistory.com

 

반응형